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집/기타 정보

도쿄올림픽 8월 2일 대한민국 경기일정

by FandIT 2021. 8. 1.
728x90
반응형

 

도쿄올림픽 8월 2일 대한민국 경기일정

 

 

안녕하세요.

 

도쿄올림픽 11일차입니다.

많은 경기들이 진행되었고, 우리나라 선수들이 참가한 주요 종목의 경기는 많이 진행됬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쿄올림픽 8월 2일 경기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체경기 일정이 아닌 자랑스런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일정만 알아보겠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8월 2일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 종목

사격 / 핸드볼 / 배구 / 탁구 / 역도 / 다이빙 / 요트 / 배드민턴 입니다.

 

그럼 8월 2일 대한민국 선수들의 참가종목 경기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도쿄올림픽 8월 2일 경기일정

 


도쿄올림픽 8월 2일의 경기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메달획득이 예상 또는 좋은 결과가 기대되는 종목은 사격 남자 25m 권총 / 배구 여자 / 탁구 여자 단체전 / 배드민턴 여자 복식 단체전 입니다.

 

언급한 4가지 경기에 대해 상세프리뷰 해보겠습니다.

 


※ 사격 남자 25m 권총

 

 

 

 

8월 1일날 진행했던 예선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 경기가 시작합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경기를 시작하며, 라운드 결과에 따라 금메달 결정전에 참가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는 한대윤 선수와 송종호 선수가 참가합니다.

한대윤 선수는 세계랭킹 36위 이며, 송종호 선수는 세계랭킹 20위 입니다.

 

충분히 좋은 실력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배구 여자 예선전

 

 

 

오전 9시에 배구 여자 예선전 마지막 라운드인 세르비아와 경기를 합니다.

이미 우리나라 여자 배구팀은 8강에 진출확정된 상태입니다.

 

김연경선수가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 여자 배구팀은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라질전을 제외한 케냐, 일본, 도미니카 공화국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이미 8강진출이 확정했습니다.

도미니카 공화국과 일본전에서는 최종라운드까지 가면서 힘겹게 승리를 얻었습니다.

 

세계랭킹 14위에 랭크된 우리나라 여자 배구팀은 좋은 컨디션과 출중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 메달획득도 기대해볼법 합니다.

 

8월 4일 여자 배구 8강전이 치뤄질 예정이며, 경기시간 및 상대팀은 아직 미정입니다.

 


※ 탁구 여자 단체 16강

 

 

 

10시에 탁구 여자 단체전 16강전 경기가 시작합니다.

상대는 폴란드이며, 우리나라 선수들은 전지희 선수, 최효주 선수, 신유빈 선수가 참가합니다.

 

전지희 선수는 세계랭킹 15위이며, 최효주 선수는 세계랭킹 64위, 신유빈 선수는 세계랭킹 94위 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선수정보의 세계랭킹은 오류가 있습니다.)

 

16강 상대인 폴란드 선수들의 우리나라 선수들보다 상대적으로 열세에 놓여있지만, 세계랭킹 기준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모두 100위권 안쪽에 있는 선수들이며, 당일 컨디션에 따라 승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 선수들 복식 또는 단식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배드민턴 여자 복식 동메달결정전

 

 

 

 

대한민국 두 팀이 동메달 결정전에서 만났습니다.

 

두팀 모두 아쉽게 4강전에서 패하며, 동메달을 두고 우리나라 두 팀이서 경쟁을 할 예정입니다.

 

이소희 선수와 신승찬 선수는 세계랭킹 4위 이며,

김소영 선수와 공희용 선수는 세계랭킹 5위 입니다.

 

두 팀 모두 세계랭킹 순위가 비슷하며, 실력 역시 한쪽으로 기울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끼리 붙는 동메달결정전이라 편안한 마음으로 경기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 8월 2일 우리나라 경기종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종목에서 아쉬운 결과가 나오고 있지만, 일부 종목에서는 믿을 수 없는 대 역전극 경기가 나옵니다.

상대적으로 열세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는 경기도 많이 나옵니다.

 

지금 일본 도쿄에서 무더운 날씨와 코로나바이러스를 싸우면서 올림픽에 참가한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올림픽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은 좋은결과와 함께 무사 귀국했으면 바랍니다.

 

 

앞으로 더욱 더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위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과 댓글작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PC로는 불가능하며, 핸드폰 네이버 전용 앱을 인터

fandit.tistory.com

 

 

2021년 8월 손 없는 날 알아보기

2021년 8월 손 없는 날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8월 손없는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손 없는 날' 우리나라의 전통 민속산앙 중 하나입니다. '손(損)'은 날수에 따라

fandit.tistory.com

 

 

2020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 혜택

2020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 혜택 안녕하세요. 벌써 2020 도쿄올림픽이 3일차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의 효자종목 '양궁'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순항중에 있습니다. 어제 양궁 혼

fandi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